박주니 개발 정리

unity flappyclone 만들면서 특이사항 (chatGPT 활용) 본문

unity

unity flappyclone 만들면서 특이사항 (chatGPT 활용)

박주니 2023. 2. 16. 16:04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EqoU1PodQQ4 

유니티 flappy clone 참고했던 영상입니다. 다시 한번 조코딩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MakePipe.cs 에서 영상에서는 public GameObject pipePrefab을 넣어서 unity script에 pipePrefab public이 생성이 되고 거기에 해당되는 pipe를 넣은 후에 Instantiate(pipePrefab)을 넣으면 프레임마다 반복적으로 pipe가 나와야하는데 안나오는 경우 발생 

 

chatGPT 답변) - 해결 완료

Unity에서 매 프레임마다 Pipe를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Pipe 프리팹을 생성하십시오.
    • Pipe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원하는 디자인과 동작을 구현합니다.
    • 해당 Pipe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프리팹으로 저장합니다.
  2. 매 프레임마다 Pipe를 생성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하십시오.
    • 스크립트를 새로 만들고, 프리팹을 저장한 경로를 선언합니다.
    • 매 프레임마다,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하여 Pipe 프리팹을 생성합니다.
    • 적절한 위치와 방향으로 Pipe를 배치합니다.
  3.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연결하십시오.
    • Pipe를 생성할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해당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 Unity의 Update() 함수에서 스크립트를 호출하여 매 프레임마다 Pipe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아래는 스크립트 예시입니다. 이 예시는 게임 오브젝트의 Transform 컴포넌트를 기준으로 Pipe를 생성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ipeGenerato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pipePrefab; void Update() { 
	Instantiate(pipePrefab,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 }

위의 스크립트를 Pipe를 생성할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면,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와 방향으로 매 프레임마다 Pipe가 생성됩니다. 이 예시는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에서 Pipe를 생성하지만, 원하는 위치로 Pipe를 생성하도록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특이사항이 없이 조코딩님이 설명을 잘해주셔서 마음 편안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