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니 개발 정리

Client does not support authentication protocol requested by server; consider up 본문

회고

Client does not support authentication protocol requested by server; consider up

박주니 2024. 5. 24. 19:22
728x90
반응형

sql 권한 문제 설정을 하고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db connection인데 문제가 계속 발생될 때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1. 현재 실행하고 있는 터미널에 sudo tcpdump -i ens5 port 3306 -nn -X을 실행합니다. 

sudo tcpdump -i ens5 port 3306 -nn -X

추가 설명 )

  • port 3306은 mysql 등록하실 때 포트번호를 의미합니다. 다르게 설정하셨으면 3306 대신 그 포트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2. db 연결한 api를 연결해서 실행시킵니다.
3. 로그에서 현재 포트가 3306으로 나온 host를 확인합니다.

4. 현재 터미널에서 나온 ip 주소랑 db connection에 설정된host를 비교합니다.
 
느낀점)
개발을 하다보면 문제가 발생됬을 때 대략 문제가 발생되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지금 같이 잘 연결했다고 생각하고 여기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서 계속 권한만 해결할려고 붙잡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기 때문에 권한 설정을 했는데도 문제가 계속 발생된다면 지금과 같이 현재 서버 api를 요청했을 때 정확히 어떤 host로 주고 받는 지 확인하면 실수한 부분이 어디인지를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